Loading
2015. 5. 25. 14:24 - 까사밀라

#모유 먹이고 아기 트림 시키기

모유 먹이고 아기 트림 시키기


♣ 모유 먹이고 트림 시키기

엄마 젖을 먹는 아기는 우유를 먹는 아기보다 젖을 빨 때 공기를 거의 마시지 않습니다. 가끔 엄마 젖이 너무 많이 흘러서 아기가 꿀꺽꿀꺽 소리를 내고 먹을 경우 공기를 함께 마실 수도 있습니다.

아기의 위는 크기가 아주 작은데 공기를 마시면 복통을 일으킬 뿐만 아니라 아기가 필요한 만큼의 엄마 젖을 먹지 못합니다.


♣ 트림을 시켜 주어야 하는 시기

모유를 먹고 있다면 한쪽 젖을 다 빨고 난 후 다시 다른 쪽 젖을 빨리기 전에 트림을 시켜줍니다.

만일 이 때에 3-4분간 트림을 시키려는 노력을 하였는데도, 아기가 트림을 하지 않는다면 걱정하지 말고 다시 나머지 수유를 계속합니다. 트림을 시키려고 할 때마다 아기가 매번 트림을 하지는 않습니다. 아기가 충분히 다 먹었으면, 아기를 바로 세운 상태로 다시 10-15분간 트림을 시키려는 노력을 하여 줍니다.


♣ 트림을 시키는 방법

아기를 한쪽 팔로 아기의 등과 머리를 지탱하여 아기의 머리가 엄마의 어깨 위에 오도록 바로 세워 안고, 나머지 손바닥으로 아기의 등을 가볍게 두드려 줍니다.

아기를 한쪽 손으로 아기의 가슴과 머리를 지탱하여 엄마의 무릎 위에 앉히고, 나머지 손바닥으로 아기의 등을 가볍게 두드려 줍니다.

아기를 엄마의 허벅지 위에 엎드리게 하고, 아기의 머리를 아기의 가슴 보다 높여 준 후, 아기의 등을 손바닥으로 가볍게 두드려 주거나 문질러 줍니다. 


출처:교차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