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6. 18. 01:33 - 까사밀라

#삶을 여유롭게 사는 방법 30가지

삶을 여유롭게 사는 방법 30가지



1. 일년에 한 번쯤은 해가 뜨는 광경을 본다.(내 문제가 다소 하찮게 느껴지면서 힘이 솟는다.)

2. 꽃 한 송이, 작은 정성, 맑게 개인 날, 아침 햇살, 주변의 작은 일에 감동을 한다.(감동을 많이 할수록 체내 항생제가 많이 생겨 건강에 도움이 된다.)

3. 웃음은 낙천적인 사람의 트레이드 마크다.(미소에 자신이 없다면 거울 앞에서라도 웃는다.)

4. 샤워를 할 땐 노래를 부른다. 외국 영화에서 처럼...

5. 봄이 되면 꽃을 심는다.(꽃이 피기까지의 몇 달간의 과정을 지켜봄으로서 인내를 배우고 꽃이란 결과를 봄으로써 생애에 대한 신뢰를 얻는다.)

6. 직접 연주할 수 있는 악기를 하나쯤 배운다.

7. 만화책을 읽는다.(만화를 포기하는 것은 창조성, 유머, 젊음을 포기하는 것이다.)

8. 길 가다 빈 자리가 있다면 앉아 지나가는 행인들을 지켜본다.(타인의 삶을 상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9. "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 "죄송합니다"를 자주 쓴다.

10. 지금 느낄 수 있는 기쁨을 뒤로 미루지 않는다.

11. 화가 치밀면 한 시간 정도 여유를 갖고 화를 식힌 후 상대를 대한다.(중요한 일이라면 하루 정도 생각할 여유를 갖는다.)

12. 아이들과 놀 때는 반드시 져 준다.

13. 부정적인 사고를 하는 사람을 피한다.

14. 하고 싶은 일은 절대로 포기하지 않는다.(대망을 가진 자가 현실적인 사람보다 강하다.)

15. 좀 더 느긋해지자.(당장 사느냐 죽느냐가 걸려있는 일이 아니라면 그다지 급한 일이란 아무 것도 없다.)

16. 성공의 척도를 자신이 현재 느끼는 마음의 평화, 건강, 그리고 사랑에 둔다.

17. 인생이 공평할 것을 기대하지 않는다.

18. 수입의 일정액을 남을 돕는데 사용한다.

19. 남을 부러워하지 않는다.(시샘은 불행을 낳는다.)

20. 죽어도 후회가 없을 만큼 열정적으로 산다.

21. 행복은 권력, 부, 명예와 무관하다는 사실을 받아들인다.(행복은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과 나와의 관계에서 온다.)

22. 전화를 받을 때는 항상 활기찬 목소리로 받는다.(마찬가지로 울적할 땐 전화를 하지 않는다. 꼭 해야한다면 간단한 체조라도 한 뒤에 활기찬 목소리로 한다.)

23. 마음에 드는 일이 있으면 실리를 따지지 않고 일단 시작한다.(내가 좋아서 하는 일이라면 곧 느낌이 전달돼 손해 볼 일은 없을 테니까.)

24. 남이 말하는 도중에 끼어들지 않는다.

25. 사람들 앞에서 돈 얘기를 하지 않는다.

26. 잘못한 일에는 반드시 용서를 구한다.(용서받지 못할, 용서하지 못할 마음 이상 무거운 게 있을까?)

27. 문제가 생기면 최악에 대비하고 최선을 바란다.

28. 나를 위해 작은 투자를 한다.(새 잠옷, 새 양말, 꽃 한 송이, 내가 있어야 세상도 있음을 자각한다.)

29. 한 달에 한 번쯤은 나 혼자 외출을 한다.(특별한 할 일이 없는 외출에서 의외로 나의 자신감을 만날 수도 |있으니까.)

30.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한 가지 잠을 충분히 잔다.